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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일상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로 정부24에서 쉽게 하는 방법

by 아디크루 2019. 7. 24.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려면 예전에는 동사무소에 직접 가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회사제출용, 부동산거래용 등등등 정말 많은 곳에서 주민등록등본을 필요로 하는데요 무료로 발급받을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면 정말 편하겠죠 ㅎㅎ


인터넷 발급을 위해 필요한 것은 3가지 입니다. 바로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와 프린터, 공인인증서 3가지죠 ㅎ 출력해서 발급받는 것이 아니라면 프린터는 필요 없을 수도 있겠네요 


먼저 인터넷을 켜서 "정부24"라는 사이트를 검색해서 접속합니다. 예전에는 민원24 였는데 이름이 바뀌었어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메인 페이지 중간에 보면 자주 찾는 서비스라는 제목으로 나열되어 있는 아이콘이 보이실꺼에요 그중에서도 첫번째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를 눌러주세요 이외에도 건축물대장, 자동차 등록원부등본, 지방세 등 다양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러주시면 신청하기버튼이 보이실텐데 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수수료 부분 보이시죠?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는 무료라고 써져 있네요 




자~ 이제 로그인을 해주어야 겠죠? 공인인증서로도 로그인 할 수 있구요 가입한 아이디를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진행을 하면 민원발급 지원 가능 프린터 목록을 선택하라는 창이 뜨실텐데요 연결된 프린터를 선택해주시면 되구요 프린터 발급이 아니라면 취소 버튼을 누르고 그냥 진행하셔도 됩니다. 



프린터를 선택하면 신청내용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이나 세대구성사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선택 등등 필요한 내용을 포함시켜서 신청해주시면 되요 




그다음은 인증서 입력 ㅋ 개인정보를 발급받는 것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입력해주어야 한다는 사실~~ 입력하시면 발급이 완료 되세요 내용을 확인하시거나 출력하시거나 원하시는 형태를 선택하시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