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연봉계산기 잡코리아 네이버 비교

by 아디크루 2019. 4. 24.




연봉계산기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입니다. 
실제 실수령액과는 차이가 있으므로 단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새로 직장을 구하거나 이직을 하는 경우의 최대 관심사 중에 하나가 바로 연봉입니다. 일을 하는데 있어서 복지, 대인관계, 업무 등등 중요한 것이 셀수 없을 정도로 많지만 역시 연봉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의 경우 보통 세금을 포함한 금액을 이야기하기 때문에 실제 세금을 제하고 들어오는 돈이 얼마인지 감이 안잡히시는 경우가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렇구요 그래서 면접을 볼때마다 집에오는 길에 다시 한번 계산을 해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금을 제하고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계산할 수 있는 연봉계산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오늘 말씀드릴 연봉계산기는 총 2가지 입니다. 바로 잡코리아 계산기와 네이버 계산기 입니다. 



우선 잡코리아 연봉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잡코리아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연봉계산기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을 하시면 바로기가 버튼이 나오는데 바로 꾹 눌러주세요 




짠~ 연봉계산기 화면입니다. 이제 빈칸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연봉 또는 월급 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데 제가 해본바로는 어떤걸 선택하셔도 결과는 동일하더라구요 




비과세 금액 및 부양가족 수에 따라서 실수령액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정확히 입력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임의로 5천만원 연봉에 4인 가족 기준으로 계산해 보았다니 위 금액이 나오네요 


두번째는 네이버 연봉계산기입니다. 네이버 초록창에 잡코리아와 마찬가지로 연봉계산기로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연봉이외에도 시급, 퇴직금, 실업급여까지 서비스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저는 연봉만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잡코리아 연봉계산기와 차이점이라면 부양가족수에서 20세 이하 자녀수를 입력하는 칸이 있다는 점입니다. 




네이버에서도 잡코리아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조건인 연봉으로 4인가족 기준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잡코리아가 대략 9천원 정도 많이 나오네요 


우선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제기준으로 비교해보았을때 정확도는 네이버 연봉계산기가 실수령액이 실제 월급과 차이가 적었습니다. 하지만 2개 모두 비용이 실제 받는 월급에 비해서 3~5만원 정도 높게 나오는 결과를 보였고 금액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에서 2개 모두 참고용으로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어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