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 사용내역조회 방법

by 아디크루 2019. 4. 21.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교통수단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버스를 타기위해 회수권이나 토큰을 활용했었는데 어느새 시대가 바뀌어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시대가 되었네요^^

 

 

교통카드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가 있습니다. 일회용 교통카드, 충전식, 후불식 인데요 일회용은 주로 지하철에서 많이 사용하죠 교통카드가 없는 경우 이동목적지를 설정하여 일회용 교통카드를 발급받는 겁니다. 물론 나중에 반환하면 보증금 500원을 돌려주니 까먹지 마세요~

 

충전식은 카드에 필요할때마다 일정금액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걸 사용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현금을 잘 갖고 다니지 않기 때문에 돈이 없는 경우에는 참 난감하더라구요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합니다. 사용한만큼 나중에 청구 되기 때문에 돈이 모자라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하는 난감한 상황은 없죠 

 

 

그렇다면 교통카드 사용내역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업무목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경우나 본인이 얼마나 사용했는지를 알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수 있죠 이럴때는 내가 사용하는 카드회사의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비용 등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걸 기준으로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우선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접속하신다음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주시면 로그인 방법이 뜹니다. 저는 앱카드 어플을 깔아 놨기 때문에 이걸 이용해서 로그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지문으로 로그인 하면 되요 개꿀~!!!

 

 

 

 

 

 

 

 

 

로그인을 하시면 이런 화면이 뜨실텐데요 오른쪽 상단에 빠른 메뉴바가 떡하니 있죠??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이중에서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교통카드 전체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칸이 나옵니다. 사용하고 잇는 카드를 선택하시고 이용수단을 무엇으로 조회할지 선택하는데 저는 그냥 전체로 하겠습니다. 조회기간은 일단 최근 한달만 설정해볼께요 그리고 조회 클릭~!

 

 

 

 

 

 

그러면 최근 한달 동안 내가 이용한 교통카드 사용내역 조회가 완료되어 나옵니다. 이용한 날짜부터 어떤 교통수단을 이요했는지 승하차 시간 승차역 하차역, 승차인원, 이용금액등 엄청나게 상세한 내용이 나오죠 

 

 

 

 

 

 

만약 회사나 다른 곳에 사용내역을 제출해야 한다면 하단으로 쭉 내려보세요 그러면 위의 이미지 처럼 엑셀파일 저장 버튼이나 인쇄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저는 엑셀로 다운받아서 필요한 부분만 정리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 참 쉽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