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롯데 상품권 엘포인트 전환 방법은?

by 아디크루 2020. 2. 7.




안녕하세요~ 2020년 새해가 된지도 어느새 한달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정말 세월이 유수와 같이 흐른다는 말이 새삼 와닫네요 ㅎㅎ 얼마전 설 명절은 다들 잘 지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맛있는거 많이 먹고 살이 좀 쪘네요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롯데 상품권 엘포인트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명절이 되면 가족끼리 용돈이나 상품권을 전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지인으로부터 고맙게도 5만원짜리 롯데 상품권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장볼때 사용하려고 했지만.........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마트에 가는 것보다는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알아보니 우선 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방법을 알아보던 중 예기치 않은 일이 발생하여 혹시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이 있을까봐 이렇게 글로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요점만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집에서 인터넷으로 롯데 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은 모바일 상품권만 가능합니다. 저와 같은 종이로 된 상품권을 보통 지류 상품권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을 엘포인트로 전환하려면 직접 등기로 롯데카드센터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구요 


흑.... 등기 비용도 들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저는 그냥 직접 롯데마트를 방문하여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꼭 엘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롯데 백화점 카드센터에 방문하시면 전환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어쨋든 직접방문을 하지 않고서는 지류 상품권은 포인트 변경이 어려우니 미리 참고하세요 ㅠㅠ


혹시 모바일 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어서 방법은 아래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엘포인트 전환방법은 사이트에서 '엘포인트'를 검색하여 들어간 다음 로그인 하고 





위의 이미지 처럼 포인트에서 전환을 눌러주시면 전환 가능한 항목들이 주르륵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저는 롯데상품권을 선택하였는데요 모바일 상품권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옆에 보라색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없기 때문에 지류 상품권을 신청했던 내용을 보여드릴께요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게 되면 상품권 권종과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권종은 상품권에 쓰여져 있는 금액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5만원권이기 때문에 50,000원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상품권 번호는 상품권 뒷면에 기재되어 있으니 적어주세요 


다 적은 다음 전환신청을 눌러주면 카카오톡으로 아래와 같은 문자가 전달됩니다. 





컴퓨터 화면에도 거의 동일한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상품권을 등기우편을 통해서 롯데카드센터로 보내라는 이야기 입니다. ㅠㅠ 저는 여기서 포기... 아무리 등기로 보낸다고 하지만 중간에 유실될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고 소액이라고는 하지만 등기비용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이죠 


그럴바에는 그냥 롯데마트를 가거나 롯데아울렛, 슈퍼 등을 가거나 아웃백이나 빕스에 가서 밥먹는게 나을 것 같더라구요 


오늘의 결론 지류 롯데상품권은 엘포인트 전환이 온라인으로는 안되기 때문에 사용처를 확인하여 직접 가서 사용하거나 백화점 카드센터에 방문하여 엘포인트로 전환신청을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