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대성 보일러 A6 에러코드 고장 포함 3번의 수리 후기

by 아디크루 2020. 2. 9.

 


저희 집은 대성보일러를 사용합니다. 제가 선택한건 아니고 이사오면서 설치 되어 있던 거였습니다. 신축으로 이사를 들어와서 올해 5년째인데요 벌써 3번째 고장입니다. 
요즘 보일러가 수명이 길어야 7~8년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5년이면 여기저기 고장이 많이 난다고 수리기사님에게 듣기는 했습니다만 5년 동안 3번째 수리이기 때문에 단순히 수명이 다되서 그런것 같지는 않네요 ㅠㅠ



특히나 지금같이 겨울철에 고장나면 정말 대략난감입니다. 우선 이번 고장은 A6라는 에러코드가 떠서 하게 되었는데요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점화플러그(?)라는 부품이 문제거나 다른 원인에 의해서 점화가 안될 경우에 발생하는 고장입니다. 
총 3번의 수리 이력을 설명드려보자면 1. 점화플러그 교체 2. 내부 누수(?) 3. 점화플러그 + 배터리(?) 문제 입니다.  (제가 보일러 전문가가 아니고 고장때마다 기록을 해놓은게 아니라서 정확한 명칭이나 고장 부분에 대한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대략적인 내용만 참고 부탁드립니다. 수리비용도 다른 분들 보면 조금씩 차이가 있더라군요 이부분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첫번째 수리때도 A6 에러코드 떠서 수리했는데 A/S 기간이 남아있어서 무상으로 교체했던 기억이 있구요 




두번째는 안에 습기가 찼다고 했나? 누수가 있다고 했나? 하여튼 물관련 문제 때문에 부품교환해서 8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세번째는 두번째 문제로 수리하고나서 1년이 채 안되서 발생하였는데 첫번째와 같은 점화문제로 또 A6가 떴는데 기사님이 배터리(?) 쪽도 문제가 있다고 해서 2가지 모두 교체하는데 약 12만원 가량 들었습니다. 
그동안 대략 수리비용이 20만원 정도 들었으니..... 다음번 고장때는 그냥 교체를 할까? 고민 중입니다.  
다른 보일러라고 해도 사실 고장이 안난다는 보장도 없고 후기도 찾아보면 속썩는 분들도 많긴 하던데 그래도 저는 다른걸로 교체해서 좀 써보고 싶은 마음이 있네요 ㅎㅎㅎ 
혹시 다른 브랜드 제품은 어떤지 써보신분들 또는 보일러 때문에 고민이신분들께서는 어떤게 괜찮았는지 댓글 남겨 주시면 다음번 교체시 참고 하도록 할께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왠만하면 고장 잘 안나고 튼튼한걸로... 추천해주세요 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