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간단 게임 후기

by 아디크루 2019. 6. 20.






게임이라고 하면 예전 오락실이나 문방구 앞에서 쪼그리고 앉아 친구들고 백원씩 넣고 하던 시절이 떠오르시는 분들이 있으실 거예요 ㅋㅋ 저도 그 시대 사람으로써 요즘 같이 빠르게 변하는 게임 시장은 적응하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ㅠㅠ


그래서 저는 모바일 게임을 할때도 비교적 오래 할 수 있거나 눈에 익은 게임을 찾는 경향이 있는데요 오늘인 옛날 옛적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모바일 게임을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입니다.!!


킹 오브 파이터 하면 아마 많은 분들이 아~ 그게임~ 이라고 단번에 떠올리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락실에서 킹오브 파이터 97을 많이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각 캐릭터 별로 필살기 조작법을 익히느라 용돈좀 탕진 했었죠 ㅎㅎ




모바일 게임으로 돌아온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예전 오락실에서 하던 전형적인 대전게임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시절 게임 캐릭터들을 모으고 육성하는 재미가 있기 때문에 한번씩은 해보실만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바일 게임은 94부터 각 시리즈 별로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말그대로 올스타인거죠 ㅎㅎ 각 캐릭터를 카드 뽑기를 통해서 랜덤으로 뽑을 수가 있고 뽑은 캐릭터를 레벨업과 승그, 한계돌파, 코어, 친밀도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업그레이드 시켜 공격력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각 캐릭터별 초필살기를 배틀카드라는 형태로 만들어 기술 카드 업그레이드를 별도로 할 수가 있게 게임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기존 킹 오브 파이터 게임에 육성 모드를 입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플레이는 기본적인 스토리 버전이 있고 에픽퀘스트, 이벤트 던전, 성장던전, 소울퀘스트 등이 있습니다. 생각 이상으로 다양한 플레이 툴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한가지 반복적인 전투만 하는 것보다는 지루하지 않게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ㅎ





오락실에서 열심히 하던 꼬마는 아니지만 나름 옛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게임인 것 같아 좋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