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에뮬레이터 텐센트 게이밍 버디 후기 고고

by 아디크루 2018. 7. 31.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아쉬웠던 점을 꼽아보라면 단연코 조작감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모바일 전용으로 나온 게임인 만큼 pc 게임과 비교한다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사람 욕심이라는게 그렇지 않죠 ㅋㅋㅋㅋ


처음 게임 출시 당시 녹스라던지 블루스택과 같은 에뮬레이터로 후기를 남기는 분들이 많았는데 실제로 

제가 해본 결과 정상적인 게임이 진행이 안되더라구요

이런저런 팝업창이 뜨는데 요약해보면 "해당 디바이스는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갤럭시 s8로만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최근 아주 기분좋은 소식이 들렸습니다.


바로바로 공식 에뮬레이터가 나왔다는 소식입니다. 

이름하여 텐센트 게이밍 버디 구글에서 이름을 치면 바로 나오니까 찾는건 어렵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 실행해 주시면 설치 화면이 뜹니다. 




설치를 끝내고 실행을 해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기본적으로 키 안내가 오른쪽에 뜨기 때문에 조작에 버벅이는 어려움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용 에뮬레이터이니만큼 다양한 기능도 탑재하고 있는데요 화면 크기 설정은 물론 캡쳐 녹화 기능까지 있네요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 캡쳐 기능과 

녹화기능은 핵이득 ㅋㅋㅋ 



모바일 배그 처음 실행할때와 비슷한 화면인데요 어떻게 로그인 할건지 나옵니다. 기존 아이디를 활용하시려면 구글플레이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게스트로 입장을 해보겠습니다. 



제 컴퓨터에서는 미디움 그래픽 밖에 선택이 안되네요 고사양 컴퓨터에서는 high 그래픽 선택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국 일본 서버가 선택이 되네요 ㅎㅎㅎ 전체 화면은 영문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영어를 잘 하는 편이 아니라 살짝(?) 불편한데요 

언어 설정에 가보았지만 아래 처럼 한국어가 아직 지원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영어가 가장 나은 것 같네요 나머지는 알아보지도 못하겠어요 ㅠㅠ






일단 기본적인 조작키를 익히기 위해 트레이닝 모드로 들어왔습니다. 핸드폰으로 조작하다가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니 완전 신세계네요 ㅎㅎㅎ

아까 이야기 한 것처럼 기본 키는 오른쪽에 뜨기 때문에 어려운 건 없습니다. 다만 아이템 먹을때 아이템 창과 키보드 버튼이 정확히 일치하지 않으면 

잘 먹어지지 않는다는게 불편하지만

어차피 중요한 아이템은 자동으로 먹어지기 때문에 게임하는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 




운전도 키보드로 조작하니 확실히 쉽네요 ㅎ

일단 한판 정도 시험적으로 해보니 pc배그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게 재밌기는 합니다. 

하지만 pc 배그 만큼 조작이 자연스럽지 못한 점은 분명하기 때문에 고감도 조작감을 기대하시는 분들이라면 

실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대만족이네요 ㅎㅎ 집 컴퓨터 사양상 어차피 pc배그를 못하기 때문에 에뮬레이터를 통해 대리만족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에뮬레이터 텐센트 게이밍 버디 후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