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스마트폰&어플

갤럭시 s6 배터리 교체 비용 얼마일까?

by 아디크루 2019. 2. 8.
저는 핸드폰 2개를 사용합니다. 하나는 업무용 하나는 개인용이죠 업무적으로 거래처나 회사직원들 등 많은 분들고 통화를 하거나 문자등을 주고 받아야 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의 경우 어쩔 수 없이 많은 전화번호를 저장해야 되고 이런 분들 중에서는 얼굴 한번 보지 못한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카카오톡이나 개인 sns등에 모르는 사람이 친구 추천이 뜨거나 프로필이 보이는 경우가 너무 많죠 

저는 성향 자체가 외향적이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는 사람이 제 sns나 카카오톡 프로필 등을 보는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올리고 싶은 사진이 있어도 꾹 참죠 ㅠ 

그래서 고민하다가 핸드폰을 하나 더 장만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들 연락용으로 사용할꺼라 비싼 요금제나 최신 핸드폰은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다가 갤럭시 s8을 사용하게 되면서 잠자고 있던 갤럭시 s6를 다시 꺼내 들었습니다. 




요금제는 당연 알뜰요금제 ㅎ 요금제에 대한 건 다음에 다시 이야기 해드릴께요 

일단 어찌어찌 개통은 했습니다만 이게 오래된 핸드폰이다 보니 완충을 해도 배터리가 86~92% 정도 밖에 안차고 조금 사용하다보면 쭉쭉 달더라구요 그래서 배터리 교체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근처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했더니 다행히 교환은 된다고 하더라구요 교환비용은 공임비 포함 34,000~35,000원 정도 일체형이다보니 배터리만 있다고 해서 바꿀 수 없어 서비스 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서비스 센터에 s6용 배터리가 30개가 넘게 있다고 편한 시간에 방문하면 된다는 말을 듣고 전화를 마쳤습니다. 조만간 시간내서 방문 해야 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