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스마트폰&어플

삼성 뮤직 라디오 음악 200곡 무료로 듣자 갤럭시 s8 유저

by 아디크루 2019. 2. 7.
cd플레이어나 mp3 플레이어를 통해 음악을 듣던 시대에서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 만 있으면 어디서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정말 시대가 빨리 변한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ㅠㅠ (나이 많은 아재...... ㅋ)

보통 멜론과 같은 음악 사이트 어플을 통해 음악을 듣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런 어플은 월 결제 금액이 있기 때문에 아무리 저렴하다고 할지라도 부담이 되는 분들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특히 음악을 자주 듣지 않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런 생각이 들 수 있겠죠 

오늘은 삼성뮤직앱을 통해 한달에 200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갤럭시 s8 을 사용하는 사람인데요 저 역시 최근에 알게 된 부분이라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핸드폰 어플을 보시면 삼성뮤직(samsung music)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들어가시구요 


하단에 보면 마이뮤직 추천 검색 등이 있는데 여기 중에서 추천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추천을 누르면 삼성뮤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카테고리 음악이 뜹니다. 최신음악부터 힙합, 알앤비 등 장르별 음악, 연도별 음악까지 여러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를 골라서 들어가게 되면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그냥 음악을 선택해서 재생하면 1분 미리듣기 안내가 뜹니다. 무료로 듣기 위해서는 가운데 있는 라디오 재생을 누르셔야 됩니다. 

무료로 듣는 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이기는 하지만 여러가지 제약도 있습니다. 우선 1. 월 200곡 이라는 제한이 있구요 2. 원하는 음악만 골라 듣기가 어렵습니다. 전체 카테고리가 재생되는 형식입니다. 3. 중간에 광고가 있습니다. 스킵은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옛날 음악이나 팝송을 들을때 삼성뮤직 라디오를 사용합니다. 정확히 제목은 기억나지 않지만 듣고 싶은 음악이 있으면 예를 들어 2000년대 pop 카테고리를 들어가면 들을 수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ㅎㅎ 


남은 곡 개수 정보는 내정보에 들어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총 11개를 들었네요 


삼성 뮤직 라디오는 위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매달 1일에 초기화 되고 다 듣지 않았다고 해서 남은 곡개수가 이월 되지는 않는 다는 점 그리고 1분 이상 곡을 듣지 않으면 차감 되지 않는다는 점은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