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스마트폰&어플

갤럭시 s8 액정 번인 확인 무상 수리 방법

by 아디크루 2019. 4. 17.




저는 갤럭시 s8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데 화면에서 액정 번인 증상이 확인 되었습니다. 화면에 잔상이 남는다고도 표현하는데 인터넷에 검색만 해봐도 수십개의 글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현재까지 갤럭시 s3, s6, s8 총 3개의 모델을 사용했었는데 액정 번인으로 인해 화면에 잔상이 나오는 것은 s8이 처음이었네요 

어쨌든 처음에는 그닥 불편함이 없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잔상이 뚜렷해지면서 나중에는 너무 거슬리더라구요 그래서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이것저것 개인정보 확인후 구매 날짜가 1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ㅎㅎ 완전 교체를 해준다고 하니 신나서 다녀 왔습니다. 제가 갤럭시 s8을 구매한 날짜가 4월 26일이었기 때문에 잘못했으면 무상수리를 받지 못할 뻔 했습니다.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으실 수도 있지만 화살표 표시한 부분 쪽에 보시면 사진상 세로로 쭉 선이 그어져 있습니다. 안보이신다면 제가 화살표 말고 선그어놓은 곳 주변으로 잘 봐보세요 

그리고 그 밑으로 중간에 줄이 가운데 가져 있는데 이건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네요 

 



하단 소프트키 부분은 뒤에 잔상이 좀 더 뚜렷합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화곡역 1번출구에 위치한 삼성 서비스 센터입니다. 1층에는 판매하는 곳이고 2층이 수리를 해주는 서비스센터입니다. 평일에 3시경에 방문했기 때문에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40 ~50분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약 30분 정도 뒤에 수리가 완료 되었습니다. 액정을 전부 교체하기 때문에 기사님 말씀으로는 뒷면 빼고는 완전 새거가 된다고 하시네요^^ 참 액정 교체시 배터리도 교체가 되더라구요 1년 정도 사용한 노후 배터리 였는데 앞으로 1년은 빵빵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체하고 나니 색감도 더 살고 화면이 잘 보이네요 참고로 액정 교체시 보호필름은 당연히 옮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새로 붙혀주시니까 따로 구매를 해야 된다거나 하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새로 붙혀주신 보호필름이 더 좋아서 당분간 그냥 쓸 생각입니다. 


갤럭시 핸드폰 구매하시고 1년이 안되었는데 액정 번인 잔상이 확인 되신다면 무상 교체 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서비스 센터마다 부품 재고 수량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전화해서 물어보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