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프렌즈 레이싱 동영상 리뷰 카트라이더 게임 생각나네

by 아디크루 2018. 11. 8.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번에 소개할 프렌즈 레이싱 모바일 게임은 

플레이 동영상만 봐도 무슨 게임이구나 알 수 있는 아주 친숙한 게임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우리는 이 모바일 게임을 친숙하게 느끼는 걸까요??


아마 다들 머리속으로 한가지 게임을 떠올리시고 있을 텐데요 ㅎ 

바로 카트라이더입니다. 


카트라이더는 유명한 게임회사인 넥슨에서 2004년에 발표한 자동차 레이신 게임인데요

저의 어린시절 추억어린 게임 중에 하나이죠


예전에 게임리그도 개최했던걸로 기억나는데 지금도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게임실력이 별로 없어 주로 아이템전을 했었는데 ㅎㅎ

아~~ 옛날이여~~~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게임을 시작하면 프렌즈 게임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인

인기 캐릭터들이 보입니다. 굳이 게임 플레이를 해보지 않더라도 각각의 게임 캐릭터들을 가지기 위해서는

비용이 좀 들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하지만 저는 현질은 노노~~





역시나 캐릭터 및 카트바디 휠, 부스터, 펫 등을 살 수 있는 차고가 존재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보상으로 주어지는 골드와 보석으로 구매가능한데요 저는 기본 캐릭터와 카트로 

플레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게임은 개인전과 팀전으로 이루어지며 개인이 방을 만들어서 친구들과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시 주어지는 점수를 통해 브론즈, 실버, 골드 리그로 진입 가능하네요 





게임 시작전 플레이어 8명이 한번에 쭉 나오는데 이때 대화도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언제봐도 프렌즈 게임 캐릭터들은 너무 귀엽네요^^





게임 방식은 모 너무 쉽기 때문에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좌우 조작키 및 드리프트 키를 통해 주행을 하게 되며 주행도중 나오는 아이템을 먹으면 오른쪽 2개의 칸에 

등록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누르면 발사~~~ ㅋㅋㅋ


카트라이더를 한번이라도 해보신 분이라면 굳이 튜토리얼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조작키는 설정에서 조정이 가능하므로 본인에게 맞는 조작키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왼쪽은 방향키 오른쪽은 드리프트로 설정해놓았습니다. 




프렌즈레이싱의 특징 중 하나는 스킬을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플레이시 나오는 아이템들을 개별로 업그레이드 하여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것들 위주로 강화시키는게 좋겠죠??





저같이 게임에서 유료결제를 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 일일 보상을 비롯한 이벤트 참여는 필수입니다. ㅎㅎ

골드와 보석 보상이 꽤 짭짤하니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프렌즈 레이싱도 그렇고 모바일 게임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PC에서만 즐기던 예전 게임들이 

모바일용으로 속속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각 게임별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개인적인 생각에서는

 컴퓨터 게임을 즐기기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을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릴적 오락실에서 즐겼던 게임들이 많이 나와주면 좋을 것 같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