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신축빌라 신축아파트 세면대 샤워기 녹물이 웬말?? 필터로 녹물제거 하고 물 사용하자

by 아디크루 2019. 2. 26.


신축빌라 신축아파트 세면대 샤워기 녹물이 웬말?? 
필터로 녹물제거 하고 물 사용하자 


제가 사는 곳은 빌라입니다. 이제 지어진지 3년 정도 지났습니다. 지어진지 얼마 안되서 들어왔으니 신축빌라에 들어온거죠 새집이기 때문에 모든게 다 좋았지만 아뿔사!! 어느날 부터인가 아침에 씻으려고 세면대에서 물을 틀면 녹물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좀 심해지는 것 같더라구요 신축빌라에 무슨 녹물이란 말인가!! 라면서 인터넷 검색을 하던중 저처럼 새집에서 녹물이 나온다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좀더 정보를 찾아보니 아무리 신축빌라고 신축아파트라고 하더라도 녹물이 나올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유인 즉슨 건물 내부의 배관이 아무리 새거라고 하더라도 집 배관까지 물을 배달하는 배관은 
이미 몇년 또는 지역에 따라 십년이상 된 것들도 있어서 거기에서 녹물이 유입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고민하다가 녹물제거 기능이 있는 필터를 사용해서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비용이 좀 들긴 하겠지만 그래도 녹물로 세수하고 샤워하는 것보다는 나을 테니까요(물을 틀어놓고 녹물을 흘려보낸다 하더라도 물속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이 들어있을 수 있답니다. ㅠ)


제가 구입한 것은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세면대 필터 입니다. 물을 정수를 해서 먹기 때문에 몸에 닿는 것들 부터 차근차근 바꾸기로 했습니다. 


먼저 샤워기 필터부터 보여드릴께요 





샤워기용 필터 입니다. 원래는 3개가 들어있는데 하나는 교체를 해서 2개 밖에 없네요 박스 뒷면에 보면 교체주기가 2~3개월이라고 되어 있는데 저는 보통 2달 조금 넘게 사용하는 것 같네요 기간을 따로 체크하는 건 아니구요 필터 색깔이 진한 주황색으로 바뀌었다 싶으면 교체하는 편입니다. 





필터 사용 후 모습입니다. 비교해보시면 알겠지만 색깔이 완전 변했죠? 저게 다 녹물을 비롯한 
이물질이 걸러진 겁니다. 평소 물을 사용할때는 투명하니까 마냥 깨끗하다고 생각하시기 쉽지만 이렇게 물이 더럽답니다. 





위 영상은 퓨어썸 필터를 끼운 상태에서 수압입니다. 물을 사용할때 수압 역시 무시하지 못하죠ㅎ 필터가 있음에도 수압은 쎈편입니다. 기본 샤워기 쓰다가 이거 쓰니 처음에는 좀 따갑다는 느낌도 받았지만 이제는 시원하니 좋네요 참 필터가 더러워질수록 수압도 좀 약해지니까 참고하세요 


다음은 세면대 필터 입니다. 



이건 제가 깜빡하고 필터 교체 사진을 못찍었네요 하지만 설치된 모습을 보시면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기존 세면대 끝에 달려있던 부분을 제거하고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ㅎㅎ

주의하실 부분은 잠그실때 너무 쎄게 하시면 이음새 부분이 플라스틱이라 부러질 수도 있으니 
살살 돌려가면서 하세요 


아래 영상은 세면대 필터 설치 후 수압 체크 영상입니다. 



세면대 필터는 총 6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비용적인 부분이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교체주기가 2개월 이상이기 때문에 한달로 나눠서 생각하면 엄청 부담스럽다고 생각되지는 않네요 저와 가족들의 피부를 보호하는 대가로 이정도면 양호하죠 ㅎㅎ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제가 선택한 것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대용량 필터를 설치할 수 있게 고안된 제품도 있으니 현재 집 상태와 물 사용량에 따라서 잘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