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오피스 프로그램

엑셀 새창으로 열기 여러개 시트 새창으로 분리해서 보는 방법

by 아디크루 2019. 11. 27.

 

 

안녕하세요~ 11월도 드디어 끝을 향해 달리고 있네요 

2019년 마지막해인 12월도 이제 곧입니다. 

벌써 2020년이라니 정말 세월이 무색하네요 ㅠㅠ

 

저는 오늘도 간단한 엑셀을 하지 못해 방황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정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정보~를 들고 또또또!! 찾아 왔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하나의 엑셀파일을 새창으로 여러개 열어서 보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엑셀을 하다보면 하나의 파일에 시트를 여러개 추가해서 사용하게 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각각의 시트를 개별로 보면서 작업을 하고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들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시트 1번에 기록된 리스트를 가지고 시트 2번에 항목별 표를 만든다거나 그래프를 만들어야 되는 일 등이 대표적이죠 

 

저도 예전에는 시트 1번 확인했다가 2번에서 다시 작업하고 1번에서 다시 확인하고 2번에서 다시 작업하는 무한반복을 많이 했는데요 간단하게 각각의 시트를 새창으로 분리해서 보는 방법이 있다니 정말 놀랐습니다. ㅋㅋ 간단하지만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설명 들어갑니다.~

 

 

 

 

 

 

 

우선 항상 그렇듯 예시 파일이 있어야 겠죠?

 

아래와 같이 구매목록 1,2번의 시트로 이루어진 파일이 있다고 가정하고 각각의 시트를 비교해서 보고 싶다고 가정해봅시다. 

 

 

 

 

방법은 너무너무 간단합니다. 

 

 

 

우선 엑셀 상단에 보기 카테고리를 클릭해줍니다. 

 

 

 

보기를 누르면 "새창"이라는 아이콘이 보이실꺼에요 딱 이름만 들어도 감이 오시죠?^^

 

 

 

 

 

 

 

 

새창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데면 위 이미지 처럼 "동시에 여러 곳에서 작업가능하도록 다른 창으로 열어줍니다"라는 내용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또 클릭 해주세요~

 

 

짠~ 그러면 새로운 창으로 똑같은 엑셀파일 하나가 더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이 2개인지 모르시겠다구요? 그러시면 맨위 초록색 바 가운데에 파일 이름을 확인해 보세요 저처럼 통합문서 1-2 로 파일이름이 보이실꺼에요 만약 엑셀 파일을 기존에 저장해놓으신 이름이 있다면 000 1-2 라고 보이실거에요

 

 

 

처음 연 파일은 1-1 새롭게 새창으로 열기한 파일은 1-2로 표기 된답니다. 같은 파일이기 때문에 어느쪽에서 수정을 하더라도 2개의 화면에 똑같이 적용되고 저장 역시 2개중 하나만 저장을 해줘도 됩니다. 

 

간혹 새창으로 화면을 2개 연 상태에서 저장을 누르고 종료 하시는 경우 다음에 파일을 열게 되면 새창이 열린 상태로 파일이 나타나게 될텐데요 이런경우 하나의 창을 끄고 저장을 해보세요 그러면 예전처럼 1개의 화면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시는데 각각의 모니터에 파일을 열어놓고 작업하면 무척이나 편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