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오피스 프로그램

엑셀 사진넣기 쉽게 따라해보세요

by 아디크루 2019. 8. 7.




오늘 알아볼 엑셀 팁은 바로 사진넣기 입니다. 파워포인트나 워드 같은 경우에는 사진넣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의외로 엑셀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준비해 봤습니다. 




엑셀을 열고 사진을 넣을 셀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아무데나 일단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을 선택하셨다면 맨위쪽 카테고리 중에서 "삽입"을 눌러주시고 바로 밑에 그림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 넣고자 하는 사진을 찾아서 삽입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 핸드폰 캡쳐 이미지를 넣어봤는데요 엄청 크게 들어가네요 ㅎ 사진 사이즈를 조절해주어야 겠죠? 


조절방법은 크게 2가지로 구분할수가 있습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사진 양 모서리나 중간 부분에 있는 점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클릭해서 원하는 사이즈 만큼 줄이시는 방법이 있구요




두번째는 사진 위에 마우스를 데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옵션창이 나오는데요 하단 부분에 크기 및 속성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오른쪽 부분에 나오는 화면상에서 원하시는 사이즈로 줄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별히 정확한 수치를 통해 사이즈를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저는 첫번째 방법을 통해서 쉽게 하는 편입니다. 


엑셀 사진넣기 아주 쉽죠? 이제 바로바로 사진을 넣어서 문서를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