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오피스 프로그램

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 방법

by 아디크루 2019. 3. 10.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각 셀을 병합해야 하는 일이 정말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일이 눌러주는 것도 방법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속도가 안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하는 방법이 없냐는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이번 내용은 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 방법입니다. 

지난 내용은 아래 참고 해주세요~
우선 가장 기본적인 방법을 알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화면에서 맨위쪽에 홈 부분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중간에 보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병합해야 하는 부분을 드래그 해준 뒤 이걸 눌러주면 셀병합이 됩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죠 하지만 작성을 할때 수식이나 데이터 레이아웃 부분을 클릭하고 있는 상태라면 셀병합 설정 때문에 다 눌러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단축키를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위에 파일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왼쪽 맨 하단 옵션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네모박스에 보이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실행 도구 모음 리스트를 볼 수 있는데요 중간부분에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누르고 추가를 눌러서 오른쪽에 넣어준뒤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거의 다 됐습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제일 윗부분에 추가로 버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셀병합 버튼이죠 이부분을 그냥 마우스로 클릭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러면 단축키라고 할 수 없겠죠?^^



엑셀화면을 띄워놓고 Alt 버튼을 눌러주면 위의 화면처럼 단축키가 보입니다. 저는 4번으로 보이지만 추가하실때 순서를 변경해주시면 숫자번호는 바뀌게 됩니다. 개인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병합하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고 나서 Alt를 누른상태로 4번을 누르셔도 되고 Alt를 누르고 난 뒤에 회색 칸의 숫자가 보이면 4번을 눌러도 적용이 됩니다. 

 


셀병합 단축키 설정을 한뒤에 실제 병합을 해본 모습입니다. 쉽죠?^^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