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오피스 프로그램

엑셀 번호 매기기 숫자 자동 입력 방법

by 아디크루 2019. 3. 6.
엑셀은 업무를 할때 한번쯤은 써보게 되는 또는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오피스 중에 하나입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고급엑셀 사용 가능한 사람을 우대해서 뽑기도 하죠 때문에 엑셀을 배우기 위해 학원을 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엑셀을 엄청 잘해야만 하는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아닌 경우, 간단한 기능 정도만 알면 되는 분들(= 저와 같은 분들^^)은 굳이 학원까지 갈 필요는 없죠 하지만 쓰긴 써야 하므로 도움이 될 만한 기능들을 앞으로 한가지씩 소개해볼까 합니다. 

첫시간에는 엑셀에서 번호 매기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번호를 매겨야 하는 순간이 종종 찾아옵니다. 숫자가 적다면 하나씩 적어주면 되겠지만 10개, 20개, 30개 그이상 숫자를 입력해야 한다면 막노동도 이런 막노동이 없습니다. 

그럼 한번에 숫자를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왜 없겠습니까 ㅎㅎ 당연히 있죠 





우선 번호를 매기는 열이나 행 첫번째에 숫자를 써줍니다. 그리고 나서 셀을 선택하면 초록색 체크박스가 생기죠? 거기 오른쪽 아래 모서리 부분에 보면 네모 점이 보이는데 여기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Ctrl" 버튼을 꾹 눌러주면 마우스가 십자모양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상태에서 마우스를 아래 또는 옆으로 드래그 해주면 드래그 해준만큼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쉽죠?




이제 숫자가 많아도 무섭지 않습니다. ㅎㅎ 
만약 이것도 귀찮다 그리고 숫자가 한화면안에서 드래그 할 수 없을 만큼 많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엑셀 상단 화면 오른쪽 끝으로 보시면 자동합계, 채우기, 치우기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거기에서 채우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다음 계열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1번 항목을 선택합니다. 보통은 위에서 아래로 번호 매기기를 하시니가 열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2번 항목 단계 값을 입력해줍니다. 첫번째 칸에는 1번을 넣어주고 종료 값에는 매겨야하는 끝번호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끝!!




그럼 이렇게 100번까지 숫자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