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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컴퓨터/오피스 프로그램

엑셀 여러 시트 (sheet) 이동하기 및 선택하기

by 아디크루 2024. 3. 13.

 


엑셀을 이용해서 통계나 기타 자료 정리를 하다보면 시트(sheet)가 여러개 생기는 경우가 흔합니다. 예를들어 1년치 자료라고 한다면 1개월씩만 해도 벌써 12개의 시트가 생기게 되죠 이게 2년, 3년 쌓이다 보면 엄청난 시트가 생깁니다.

 

이럴때 제일 난감한게 시트를 이동하거나 선택하는 문제인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저도 처음에는 일일이 수동으로 하다가 방법을 알게 되어 이제는 편하게 시트 이동 및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설명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예시로 시트를 여러개 생성해 보겠습니다. 저는 총 24개의 엑셀 시트(sheet)를 생성하였습니다. 
보통 1번 시트로 이동할 때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끝에서 끝으로 이동할 때는 중노동이 따로 없죠^^

 


이제는 화살표를 클릭해서 한개씩 이동하지 마시고 화살표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활성화’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딱! 감이 오시죠?^^



활성화 창에 보시면 제가 생성해놓은 24개의 시트(sheet)가 보이실거예요 여기서 이동하고자 하는 시트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해당 시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엑셀 여러 시트 (sheet) 이동하기 및 선택하기 방법 요약>

1. 엑셀 하단 왼쪽 화살표 위에 마우스 이동
2. 마우스 오른쪽 클릭
3. 활성화 창에서 이동을 원하는 시트를 선택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