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가로 세로 스크롤 막대나 하단에 있어야할 시트탭이 안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을 한적이 없음에도 파일을 열어보면 해당 부분이 없어 당혹스러운 경험 아마 한번쯤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엑셀창에 빨간색 박스부분을 보시면 가로세로 스크롤분과 시트탭이 보이실겁니다. 처음 엑셀을 열면 이렇게 보이는게 가장 기본 화면인데요
가끔은 스크롤 부분과 시트탭이 없어진채로 파일이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이부분이 걸리적거려서 일부러 숨기신게 아니라면 참 당혹스러우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엑셀이 오류난건 아닌가 생각했으니까요^^
해당 부분은 의외로 간단한 설정만으로 다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엑셀 사단에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파일을 클릭한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왼쪽 하단 '옵션'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엑셀 옵션 창에 보면 나오는 여러가지 메뉴 중에 '고급' 항목이 있습니다.
고급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옵션들이 나오는데 스크롤하셔서 아래로 쭉 내려보시면 중간에 '이 통합 문서의 표시 옵션'이라는 내용이 나오고 하부 설정에 '가로 스크롤 막대 표시', '세로 스크롤 막대 표시', '시트탭 표시' 3개가 보이실 겁니다.
현재는 가로세로 스크롤 막대와 시트탭이 안보이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부분이 체크표시가 안되어 있어야 정상입니다. 3개 모두 클릭해서 체크 표시를 해주시고 옵션 창 하단에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면 이렇게 위 이미지처럼 스크롤과 시트탭이 잘보이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IT,컴퓨터 > 오피스 프로그램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빈셀 삭제 방법 알아봐요! (1) | 2023.12.10 |
---|---|
파워포인트 PPT 표 테두리 두께 조절하는 방법 (0) | 2023.11.21 |
워드(word) 빨간줄 없애기 (0) | 2022.01.20 |
엑셀 공백 제거(띄어쓰기 없애기) TRIM 함수 사용방법 (2) | 2021.12.29 |
파워포인트 ppt 인쇄 여러장 모아서 한장에 프린트 하기 (0) | 2021.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