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방법과 1000원 결제 되는 이유
오늘은 유명한 OTT 중 하나인 넷플릭스의 결제수단을 변경하는 방법과 1,000원이 결제 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OTT 채널이 있지만 그중 가장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보는걸 이야기 해보라고 하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넷플릭스를 먼저 떠올리실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첫 구독 OTT가 바로 넷플릭스 였죠 몇 년간 이용하다가 이번에 제가 카드를 새로 발급 받은게 있어서 그쪽으로 결제수단을 바꿀려고 해보니 아무리 찾아도 모바일에서는 해당 내용을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 모바일에서는 결제수단을 바꿀 수 없었습니다.(2024.06.17 기준)
위와 같이 모바일에서 넷플릭스 앱을 들어가보시면 결제카드와 결제된 내역은 확인이 가능하지만 결제수단 변경은 나오지 않습니다. 때문에 PC에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됩니다.
PC에서 넷플릭스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시면 오른쪽 상단에 계정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하단에 보면 “계정”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여기를 들어가주세요
빠른 링크 항목에 두번째 메뉴인 “결제 수단 관리”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모바일에서는 해당메뉴가 없어서 한동안 이것저것 눌러 봤었는데 PC에서는 바로 보입니다.
결제 수단 관리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존 등록되어 있던 넷플릭스 결제수단 옆에 보면 업데이트라는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이걸 눌러주시면 됩니다.
업데이트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카드 정보 및 개인정보를 입력하신 후 중간에 동의 체크표시 해주시고 저장 누르시면 드디어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이 끝났습니다.
변경이 완료되면 바꾼 카드로 1,000원이 결제 되었다는 알림을 받으셨을 겁니다. 저는 처음에 카드를 바꾸면 수수료를 떼가는 건가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건 수수료도 아니고 요금이 더 결제되는 것도 아닙니다.
넷플릭스에서 해당 결제수단 카드 정보가 정확하게 맞는지 실제 결제를 해보는거라고 합니다. 실제로 10분 정도가 지나자 결제되었던 1000원이 결제취소 되었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그러니 당황하지 마시고 조금만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취소 알림 또는 문자 같은게 안왔다면 넷플릭스 고객센터로 문의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