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윈도우(window)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아디크루
2021. 12. 1. 01:01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화면 하단에는 작업표시줄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은 시작메뉴부터 프로그램이나 파일 검색, 현재 켜져있는 각종 인터넷창이나 프로그램 등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인데요 하지만 아무리 편리하다고 하더라도 쓰다보면 가끔은 화면에서 걸리적 거리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작업표시줄 숨기기 하는 방법을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우선 작업표시줄 위에 마우스를 올려두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하나가 나올텐데요 여기서 제일 하단에 보면 작업표시줄 설정이라는 이름이 보이실 거에요 이걸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이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설정창이 보이실 겁니다.
여러가지 설정기능들이 보이지만 다 무시하고 빨간색으로 박스 표시된 위치를 보시면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표시줄 자동 숨기기' 기능이 '끔' 상태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서 '켬' 글씨가 나오게 해주세요
짠~ 이제 화면 하단에 있던 작업표시줄이 숨기기 처리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ㅎㅎ
그럼 작업표시줄을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마우스 커서를 작업표시줄이 있던 위치에 가져다 되면 슥~ 하고 다시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