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윈도우(window)

크롬 플래시 허용 방법

by 아디크루 2019. 4. 15.




저는 크롬을 메인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고 간혹 오류가 있는 웹사이트가 있으면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을 메인으로 쓰다가 익스플로러를 사용해보면 확실히 반응속도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크롬도 완벽하지는 않죠 우리나라 웹 환경의 문제인지는 모르지만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플래시 문제가 있죠 

저는 업무 특성상 지도를 자주 보게 되는데 거리뷰를 볼때는 이 플래시 때문에 번거로운 적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플래시 허용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 플래시 허용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네이버 지도를 예시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네이버 지도를 볼때는 상관없지만 거리뷰를 보려고 하면 이러한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중간에 클릭하라고 하는 부분을 눌러주면 인터넷 창 상단쪽에 플래시를 허용 해달라는 팝업이 뜨는데 허용을 꾹 눌러주시면 바로 거리뷰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처음부터 플래시를 허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주소창 맨 앞에 보시면 자물쇠 모양이 보이실텐데요 여기를 눌러주시면 인증서, 쿠키, 사이트설정 3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사이트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러가지 목록이 뜰텐데 중간에 보시면 영어로 Flash라고 나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서 요청(기본값)으로 되어 있는 것을 허용으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변경 후 원래 인터넷 창으로 와보시면 새로고침이 안내창이 떠있는데 이걸 눌러주시면 플래시가 허용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설정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하지만 위의 2가지 방법은 크롬을 모두 종료하고 다시 킬 경우에는 플래시 허용이 풀려 있어서 재설정을 매번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크롬 플래시 영구 허용에 대해서 검색하면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 최근 크롬이 업데이트 되면서 이제는 할 수 없게 된 방법들이 대부분입니다.(안타깝네요ㅠ)


인터넷 브라우저 중에서 가장 많은 사용량을 보이고 있는 것이 바로 크롬입니다. 이미 전세계 웹브라우저 점유율은 크롬이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액티브X 사용으로 인해 익스플로러가 한동안 1위를 유지해었지만 이마저도 최근에는 크롬에게 역전되어 버린지 오래입니다. 


점유율 1위의 웹브라우저 답게 우리나라 웹 환경에 맞는 서비스 개선이 필요해 보이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