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윈도우(window)

크롬 Chrome 다크모드 설정 방법

by 아디크루 2019. 3. 20.

저번시간에는 윈도우 10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크롬 Chrome 에서 다크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10 다크모드 설정 방법 


인터넷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크롬, 엣지 등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아마 익스플로러 아니면 크롬일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크롬을 선호합니다. ㅎㅎ


얼마전 구글에서 다크모드가 포함된 버전을 지원한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윈도우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고 있는데요 조금 더 기다려야 될 것 같습니다. ㅎㅎ


그렇다고 다크모드를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크롬은 확장 프로그램을 연결하여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 않겠습니까? ㅎㅎ 


우선 구글 주소창에 "크롬 웹 스토어" 라고 검색해서 들어가주세요 

거기서 왼쪽에 보시면 검색창이 하나 있는데 "Dark Reader"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첫번째 나오는 프로그램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버튼은 오른쪽에 보이실거예요 



추가를 하게 되면 화면이 전체적으로 어둡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크롬 다크모드 설정 완료입니다.~ 쉽죠??




네이버 화면입니다. 다크모드 설정 전과 후 비교 모습입니다. 보기 불편하다는 말씀도 많지만 저는 확실히 이렇게 사용하고 난 후 눈이 덜 피로해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최고 장점은 가독성이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일을 하다보면 집중도 잘안되고 글씨도 잘 안읽히고 그랬는데 어두운 화면에 글씨만 하얗게 나오니까 좀더 뚜렷하게 인식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




크롬 다크모드는 오른쪽 상단 아이콘을 누르시면 설정을 조절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밝게 보셔야 하는 부분은 스위치를 꺼주시면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니 참고 해주세요